2024.04.27 (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인천저작권센터, 카카오톡 채널 통한 저작권 상담소 운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인천저작권센터)는 카카오톡‘저작권 상담소’ 채널을 개설하여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저작권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저작권 문제로 고민하는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쉽고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고안되었다. 인천저작권센터는 저작권 상담소를 통해 기술 이전 및 지식재산권 등록 등 저작권 분야와 관련된 전반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자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저작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인천저작권서비스센터’ 채널을 추가하여 대화창에 질문을 남기면 1:1 상담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오픈채팅을 통하여 저작권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창에 ‘인천저작권센터’ 혹은 ‘저작권무료상담’으로 검색한 후 채팅방에 입장하면 익명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두 상담소 모두 인천저작권센터 전담인력이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또한, 신청자의 상담 내용에 전문가 자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저작권 산업 현장 컨설팅’사업과 연계하여 변호사나 변리사 등을 매칭해 심화 상담도 제공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이한섭 센터장은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은 저작권 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저작권 상담소 운영을 통해 즉각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저작권센터는 지역 저작권서비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우수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인천 및 수도권 지역 기업 육성과 저작권 분쟁 예방 해소 등을 목표로 △저작권 산업 현장 컨설팅 △저작권 사업화 지원 △저작권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