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5 (월)

스타트업

망고플레이트, 2020년 전국 인기 맛집 선정



맛집 검색 및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맛집 리뷰와 평점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0년 꼭 가봐야 할 인기 맛집 리스트를 선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망고플레이트는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그리고 삼성 빅스비 등의 음성 인식 서비스를 통해 약 20만 개 식당의 평점과 리뷰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월 3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위치 기반의 맛집 정보, 맛집의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커머스 ‘EAT딜’도 제공 중이다.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유저들의 연간 활동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인기 맛집을 공개해 왔다. 지난 한 해 동안 쌓인 30만 개의 리뷰와 600만 개의 즐겨찾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전국의 식당 및 카페에 인기 맛집 스티커가 배부된다.


또한 가장 많은 유저들이 가고 싶어 한 경일옥핏제리아(서울시 중구)와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한 롸카두들내쉬빌핫치킨(서울시 용산구), 그리고 유저들이 가장 높게 평가한 스시카나에(서울시 강남구)는 망고플레이트 어워즈 상패를 받게 된다.


오준환 망고플레이트 대표는 “2020 인기 맛집은 300만 사용자의 솔직한 후기와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 만큼 흥미롭고 유용한 리스트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분석을 통해 누구나 인정하는 맛집 리스트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