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스타트업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생성형 AI 활용 실무’ 및 ‘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뉴패러다임인베스가 NP 패밀리 스타트업(투자 포트폴리오사 지칭) 대상 ‘생성형 AI 활용 실무” 및 “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교육은 3월부터 2달간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본사에서 뉴패러다임이 투자한 NP 패밀리 스타트업들의 CEO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생성형 AI 활용 실무’ 클래스는 NP 패밀리 스타트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AI 활용 실무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행동’, ‘맞춤형 GPTs 만들기’ 등 3가지 주제로 실무자들의 업무 스킬 향상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오프라인 강의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생성형 AI 프롬프트 이해 △비즈니스모델 개선 △소비자 중심의 고객 획득 전략 △제품 및 서비스 확장 △특허 요인 도출 △GPTs를 활용한 고객 대응 등 업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회차별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생성형 AI 실무’ 세션의 진행은 한국인공지능활용협회장인 이현상 유퍼스트 대표이사가 맡았으며, 참가자들은 Chat GPT를 통해 비즈니스에 주요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방법과 GPTs 생성 및 활용 방안을 습득했다. 또 각자가 생성한 GPTs를 함께 공유하고 프롬프트를 분석하는 과정과 비즈니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뷰티미디어 김경태 대표의 생성형AI 디자인 특강을 통해 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 실전적인 GPT 활용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피칭 스킬업’ 클래스도 3월 한 달간 열렸다. CEO가 자주 접하는 투자 IR, 피칭 상황에서 신뢰도 높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해 △피칭과 CEO 이미지 이해 △기본 발성과 발음연습 △전달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스피치 기업 △피칭 순발력 키우기 △논리적인 말하기 △엘리베이터 피칭 완성 등 CEO의 일상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강의가 진행됐다.


‘피칭 스킬업’ 마지막 날은 전체 과정을 함께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에이전시, ‘그루브라운드’ 장나영 대표이사의 세션 진행으로 모의 피칭과 전문적인 피드백을 함께 지원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단순히 발표를 위한 발성과 발음 연습뿐 아니라 정해진 시간에 내 아이템을 얼마나 순발력 있게 상대방의 언어로 전달하는 방법과 다양한 상황에서 어떤 스토리 라인으로 피칭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등 유익한 시간으로 꾸려졌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두 달간 총 19명의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전문 강사들로부터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스킬을 습득했으며, 토론과 실습을 통해 실전적인 비즈니스 실무 역량을 향상시켰다. 사업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발표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피칭 스킬업 교육도 성공적이었다. 앞으로도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