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엘리스그룹, MLOps 트렌드 컨퍼런스 ‘AI 인싸콘’ 개최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오는 16일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국내∙외 MLOps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퍼런스 ‘AI 인싸콘: MLOps (AI Insight Conf: MLOps)’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AI 인싸콘’은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산업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엘리스그룹이 마련한 하이브리드형 퍼런스다. 엘리스그룹의 성인 AI 실무 교육 브랜드 ‘엘카데미’가 주도하며, 새로운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해 개발자들의 실무 환경 변화를 이끌고자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은 AI 기반 기술로 성장해 온 AI 교육 및 연구 분야의 대표 스타트업으로서 주력 기술인 MLOps를 AI 인싸콘의 첫 번째 주제로 선정했다. 엘리스그룹을 비롯해 MLOps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외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세션에는 MLOps 분야 전문가인 엘리스그룹 김수인 CRPO, 데이터브릭스 박상원 Senior Solution Architect, VESSL AI의 안재만 CEO, 마키나락스 장영철 MLOps 엔지니어, 더핑크퐁컴퍼니 현재웅 ML 엔지니어, 퓨리오사AI의 김솔 플랫폼 엔지니어, 사이오닉AI의 고석현 CEO, 엔비디아의 김재덕 AI Developer Technology 엔지니어가 현재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각 사의 MLOps 기술 노하우와 사례를 발표한다. 


콘퍼런스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 등록 및 자세한 정보는 AI 인싸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착순 등록자 대상으로 엘리스 프로젝트(GPU) 3개월 이용권, 엘카데미 할인 수강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당일 온∙오프라인 참석자 대상으로 명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AI가 일상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현재, AI 교육 및 연구에 핵심인 MLOps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의 장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퍼런스를 마련했다”며, “콘퍼런스 참석 후 MLOps에 관심이 생겼다면 기초부터 심화 고급 단계까지 다양한 강의가 마련된 엘카데미 교육 경험을 통해 기술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