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스타트업

코드스톤, 알파고형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바둑&코딩 연계교육 프로그램 런칭



드스톤은 오는 11월부터 알파고형 창의적 인재를 교육할 수 있는 바둑과 코딩 연계교육 프로그램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코드스톤은 ‘심플, 결정의 조건’에서 소개된 뉴욕대 멜리사 교수의 연구에서 밝혀진 것과 같이, 유사성이 있는 두 분야를 동시에 학습하면 한 분야를 학습하는 것보다, 월등히 빠른 실력향상을 보인다는 점에 착안하여, 바둑과 코딩을 연계해서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바둑과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두 분야 모두 추론능력, 논리적 사고능력, 분석능력, 수학적 사고능력이 필요하다는 유사성이 있는데, 코드스톤의 연계교육을 통해서 알파고 시대에 걸맞은 사고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드스톤의 교육은 현직 바둑프로기사인 이다혜 4단과 코딩교육 전문가인 박인 강사를 포함하여 전문가들이 직접 교육을 맡아서 전문성을 갖추었다.

 

이다혜 4단은 2013년도에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으며, 올 3월에는 이세돌-알파고 5국에서 심판을 역임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바둑교실” 을 출간하였다. 

 

코딩교육은 정보올림피아드에서 수상했으며, 과학영재학교와 카이스트를 졸업한 연구원들이 자체 개발한 코딩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경제포럼에서 발간한 “직업의 미래” 보고서에 의하면,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서 지금 초등학생의 65%는 현재 없는 직업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서 많은 학부모가 인공지능 시대에 아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 상황이다. 또한, 2018년부터 초중고 SW 교육이 의무화될 예정이다 보니 코딩교육에도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학적으로 두뇌발달 효과가 증명된 바둑과 코딩을 연계한 코드스톤 교육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드스톤에서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바둑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바둑의 룰을 이해해야 가능한 코딩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드스톤은 바둑과 코딩 연계교육의 장점과 프로그램의 상세한 소개를 위해서, 올해 중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설명회 신청은 코드스톤 사이트(http://www.codestone.co.kr/)에서 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제공 : 코드스톤

웹사이트 : http://www.codestone.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