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스타트업

헬스케어 회사 '눔(Noom Inc.)', 포항시 남구 보건소와 MOU 체결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및 기업, 대학교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젝트
눔(Noom Inc.)의 건강관리 모바일 솔루션 앱 ‘눔 코치’ 서비스 제공
비만 관리부터 고혈압 예방까지 모바일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사진왼쪽 이은숙 포항시 남구 보건소장, 사진오른쪽 눔코리아 이규화 사업개발팀장>


전 세계 4천 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회사 눔(Noom Inc. 대표 정세주)은 31일(한국시간) 포항시 남구 보건소(소장 이은숙)와 지역사회 중심 모바일 건강관리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포항시 남구 보건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히 영남 소재 보건소 중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건이다. 그 시작으로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및 기업,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증진 프로젝트가 실시된다. 기존에는 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한되었다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기업과 대학교도 함께 참여하는 확장된 형태의 지역사회 건강 프로젝트이다.

 

참여 기업은 포스코 그룹 계열 철강 설비 업체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청명)이고 참여 대학교는 포항공과대학교이다. 건강증진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건강관리를 위한 것으로 눔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눔 코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과 같은 건강위험 요인을 갖고 있는 대상자 20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오늘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비만,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 전 단계의 건강 위험군에 속한 인구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 지역사회의 건강관리 필요성이 높아지는 반면, 실제로 건강관리를 하기에 시간·공간적 제약이 많기 때문에 건강관리 방법의 새로운 접근이 필요했다.

 

이에 포항시 남구 보건소는 미래지향적이고,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스마트폰 기반 건강관리 분야 개발이 필요했고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눔 코치 앱을 활용하여 건강 위험군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눔과 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 남구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건강 위험군은 누구나 참여 대상이 되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눔 코치 앱을 통해 매일 부여되는 미션을 제공받고, 미션 수행 후 보건소 내 운동처방사, 영양사, 간호사에 의한 식단, 운동량 등의 일대일 모바일 상담이 가능하다. 참여대상자는 프로그램 전후 2번의 보건소 내원만 필요하고 모든 건강관리 서비스가 눔 코치를 통해 진행된다.

 

눔 코치 앱을 실행하면 개인 정보(키, 체중, 성별, 나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에 맞춰 일일 섭취 칼로리를 정해준다. 식사 기록을 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주고 건강한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색깔로 구별해서 보여줘 식습관 개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식단 관리뿐만 아니라 걸음 수를 자동적으로 체크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운동을 했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까지 계산을 해주는 등 효율적인 프로젝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참가자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포항시 남구 보건소의 담당 건강관리 코치가 대시보드를 통해 매일 현황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준다.

 

눔코리아의 정수덕 총괄 이사는 “최근 들어 자가 건강관리 시장 확대 및 건강 생활습관 교정 서비스 도입이 매우 활발해지고 있다”라며 “포항시 남구 보건소와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눔의 건강관리 플랫폼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 보건소 이은숙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정보, 기술, 네트워크 공유 및 지원으로 포항시에 적합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여 보다 많은 포항시민이 예방적 건강관리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기대하였다.


회사소개 

눔(Noom Inc.)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체중감량을 위한 나만의 1:1 맞춤형 다이어트 코칭 'Noom 코치: 눔 다이어트’ 앱과 실제 코치가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눔 코치’를 서비스 중입니다. 눔코리아는 눔의 아시아 헤드쿼터 역할을 하고 있다.


기사,사진 제공 : 눔 코리아 (Noom Inc.)

웹사이트 ; http://noom.co.kr/ (눔 코리아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