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비전, '마크AI' 가격 모니터링 기능 대폭 강화

2025.04.08 23:38:30


사진 : 마크비전 가격 모니터링 기능 대시보드


AI 기반 IP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이 온라인 가격 할인으로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상품과 판매자를 탐지하는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이커머스 플랫폼 다양화 및 개인 판매 활성화로 무단 판매가 급증, 브랜드 가격 정책과 소비자 신뢰에 악영향을 미치고 공식 판매자의 가격 경쟁력 저하 및 브랜드 매출 손실을 야기하는 상황이다.


기존 마크비전의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는 공식 판매자의 가격 위반은 물론 비공식 판매자의 판매 여부, 점유율, 가격 변동 등을 탐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국내 최대 이커머스에서의 △적정 판매가 유지 여부 및 현황 파악 △무단 판매 제재를 통한 경제적 효과 분석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이커머스는 최저가 매칭 시스템으로 인해 브랜드의 적정 가격 정책 붕괴 및 매출 손실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제품의 평균 가격이 적정가 대비 어느 수준인지 파악하고, 무단 판매 의심 판매자를 제재하여 경제적 손실 감소 효과를 수치화한다. 최저가 매칭 의심 사례까지 제재 가능해 브랜드의 적정 가격 유지 및 매출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 한길통상, 브랜드501 등 기존 고객사 외에도 생필품, F&B 분야 기업의 효과적인 가격 관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신뢰를 보호하고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이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Jo Kim 기자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