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엘리스그룹, 재직자들을 위한 실무 중심 DX 공개 교육 실시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은 기업 재직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이달부터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DX 교육을 운영한다. 


지난 1일 시작한 엘리스 공개 교육은 재직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실습형 오프라인 교육이다. 엘리스그룹이 1,100여 개 기업 및 기관에서 진행해 온 DX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주제, DX 트렌드 등을 반영해 강의를 구성한다. 교육은 강의 및 교육 실습 환경이 완비된 서울 엘리스랩 성수센터(K-Digital Platform, 디지털 융합훈련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첫 시작으로 지난 1일 오후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챗GPT로 업무 생산성 향상하기’ 주제의 공개 교육이 진행됐다. 업무에서 많이 쓰는 엑셀, 워드, PPT 등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챗GPT를 접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첫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조기에 신청이 마감되었으며 당일에도 높은 참석률을 기록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라 유용하며, 실습을 통해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학습 방식이라 효과적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14일에는 HR 담당자를 대상으로 ‘챗GPT로 인사 데이터 분석하기’ 세미나가 마련되었다. 챗GPT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업무 활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을 학습하는 이론 수업을 거쳐 인사 데이터를 챗GPT로 분석해 보는 실습을 진행했다.  


HR 직무 관심도를 반영해 근로시간, 근무 만족도 등의 인사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 세미나 구성이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았다. 사전 모집 단계부터 인기를 모은 이날 세미나는 추가 진행에 대한 요청이 빗발쳐 21일 오후 같은 구성으로 2차 세미나가 진행된다.   


엘리스그룹은 10월에도 다양한 산업군∙직무의 현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DX 교육 및 세미나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기존에 기업 단위로 진행하던 DX 교육을 개인 신청 단위로 진행하여 개인의 목적과 필요에 따라 교육에 참여하고,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교육의 장점”이라며, “현직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기업 현장 전반에 DX가 가속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