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4 (일)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한글 교육앱 ‘핑크퐁! 가나다 한글’ 출시

노래와 놀이로 한글을 재미있게 배워요!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공동대표 김민석·박현우)가 노래와 놀이를 통해 한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유아동 교육앱 ‘핑크퐁! 가나다 한글’을 출시했다.

 

‘핑크퐁! 가나다 한글’은 한글을 처음 접하기 시작하는 3~6세 아이들이 한글 동요, 따라 쓰기, 놀이학습과 단어 플래시 카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글을 놀이처럼 신나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한 핑크퐁의 첫 한글 교육 앱이다. 핑크퐁의 장점인 신나는 동요와 아이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터치 기반의 놀이학습을 통해 한글을 놀이처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글의 자음 순서인 ‘가’부터 ‘하’까지 각각의 글자를 주제로 한 16편의 한글동요 동영상을 수록해 한글 글자의 모양과 소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다음으로는 각 글자를 올바른 순서로 쓰는 법을 연습할 수 있는 따라 쓰기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간단한 터치로 로켓을 움직이거나 장애물 레이스를 하는 등의 다양한 놀이학습을 담고 있어 영상에서 만난 글자를 보다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놀이 학습의 보상으로 별을 모아 단어 플래시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배운 글자를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다.

 

‘핑크퐁! 가나다 한글’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체 세트를 50% 할인된 6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추석과 한글날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 동안 풍성한 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글날을 기념해 핑크퐁 대표 앱인 ‘핑크퐁! 동요·동화’의 우리 옛이야기, 전래동화 콘텐츠를 8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핑크퐁! 자동차 마을’, ‘핑크퐁! 모양·색깔’ 등 놀이학습 앱의 콘텐츠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