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6 (금)

크라우드펀딩,투자

인공지능 교육기술 회사 뤼이드, 추가 투자 유치

지난해 이어 DSC 인베스트먼트, ES 인베스터, 대성창업투자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
교육 산업에 초점을 맞춤 인공지능 R&D에 초집중 계획


@http://riiid.co/


인공지능 튜터 (AI tutor) 기술 개발사 뤼이드(대표 장영준) 는 16일 국내 유수 벤처투자사(VC)인 DSC인베스트먼트, ES 인베스터, 대성창업투자로부터 추가 투자(금액 비공개)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6년DSC 인베스트먼트, DS자산운용, 신한캐피탈로부터 20억 원의 시리즈 A 투자 유치한 이후 1년 만의 추가 투자 유치로, DSC 인베스트먼트는 지난 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로, ES 인베스터와 대성창업투자는 이번에 신규로 참여했다. 토익, 토플, SAT등 모든 객관식 시험에 즉시 적용 가능한 독보적 인공지능 기술 성과와 시장 확장 전략이 투자 결정에 주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뤼이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로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IPS)워크샵에 논문을 발표하고 한국, 중국, 미국, 일본에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학생들의 점수를 예측하고, 목표 점수를 달성하는 최단 학습 동선을 지도해주는 인공지능 튜터 (AI tutor) 제품을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더불어 뤼이드는 해당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ES 인베스터 서준석 팀장은 “뤼이드는 토익 시장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기술실사와 시뮬레이션을 통해 뤼이드의 핵심 기술이 토익, 토플, SAT, GRE등 모든 객관식 시험에 즉시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인간의 판단을 통한 분석이 전혀 개입하지 않은 데이터 기술이기 때문에 다른 객관식 시험 영역으로 확장하는데 훨씬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뤼이드의 기술을 통해 중국의 인공지능 기반 교육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게 되었다.”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뤼이드는 이번 추가 투자금의 대부분을 인공지능 튜터(AI tutor) 구현을 위한 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처리 기술에 초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뤼위드 웹사이트 : http://riiid.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