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6 (수)

스타트업

스파코사, 솔루엠과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 ‘캐치락’으로 공급 계약 체결

솔루엠 GPS 위치추적기 KEYCO의 기본 플랫폼으로 캐치락 사용





주)솔루엠(대표 전성호)에 위치클라우드 플랫폼 ‘캐치락(CATCH LOC)’ 공급 계약을 맺은 (주)스파코사(대표 조우주)가 4월 24일 KEYCO(이하 키코) 출시에 맞춰 개발한 모바일 앱 및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솔루엠은 디바이스 키코를 스파코사의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 캐치락에 적용해 효율적인 위치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전문업체 솔루엠이 가진 기술력과 스파코사의 위치기반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위치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키코는 SKT의 LoRa망을 사용한 솔루엠의 첫 번째 디바이스로 미아방지, 애완동물 분실 방지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솔루엠은 키코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키코의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되는 캐치락은 사람과 사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위치 클라우드 플랫폼이며 모바일 앱이나 위치추적기를 연동해 동체에 대한 위치관제와 자산관리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축형으로 제공되었던 기존의 관제 서비스와 다르게 SaaS 또는 API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개발 기간과 비용을 크게 줄였다. 기업은 웹이나 앱을 사용하여 위치 정보를 원하는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솔루엠과의 계약은 타사 디바이스를 캐치락 플랫폼에 적용하는 첫걸음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며 “향후 다양한 디바이스 업체들과 협력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스파코사는 4월부터 SKT, 태국 국영통신사 CAT와 함께 태국 푸켓에서 IoT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태국에 스파코사의 GPS 위치추적기 Gper 500대를 제공하여 관광객을 대상으로 노약자 실종방지, 차량 위치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파코사 소개 


스파코사는 2012년 5월 설립된 회사로 ‘가족의 행복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엔씨소프트, 지마켓 등 IT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인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안전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앱 ‘패미’ 등을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스파코사

웹사이트: http://www.spacos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