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6 (수)

스타트업

디엠에듀, 애니메이션 언어학습 플랫폼 ‘애니링고’ 출시

애니링고,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글로벌 론칭



학습 플랫폼 전문기업 디엠에듀가 애니메이션 언어학습 플랫폼 ‘애니링고’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 


애니링고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국어를 총 4만여개의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한다. 기초단어부터 시험별 어휘, 문법, 회화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콘텐츠에는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발음이 들어있는 ‘리스닝모드’도 제공된다. 


애니링고의 학습방식은 아는 것은 적게, 모르는 것은 더 자주 보여주는 라이트너 학습법에 기반하고 있으며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주기를 활용한 복습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이중부호화 이론’에 따르면 단순 텍스트만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이미지와 소리를 동시에 받아들이는 것이 훨씬 학습효과에 좋기 때문에 애니링고는 이러한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플래시카드 학습법과 결합했다.


학습자의 오답 패턴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정리되는 ‘취약카드’도 애니링고의 핵심 기능이다. 사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해당 오답노트는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학습자만의 보물노트가 된다. 


뿐만 아니라 디엠에듀의 애니링고는 학원이나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애니링고 클래스’ 모드를 지원한다. ‘애니링고 클래스’는 선생님이나 학부모가 손쉽게 학생들의 학습 통계를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편 디엠에듀는 누적 50만명의 테스터들과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알고리즘이 개선되고 있으며 학습 효과를 인정받아 2015년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2017년 모바일 어워드 영어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디엠에듀 소개


디엠에듀는 플래시카드를 활용한 스마트러닝 솔루션과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교육이 효율적으로 만날 때 그 누구도 교육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는 인간중심의 교육이 가능할 것이라고 믿는다. 올해 3월에 출시한 ‘움직이는 영어’와 ‘움직이는 일본어’로 앱스토어 유료 전체카테고리 1위라는성과를 거두었으며 2014년 6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요사업으로는 애니링고-애니메이션 기반 언어학습 플랫폼, Smart Voca-스마트디바이스를 활용한 오프라인 개인 맞춤형 언어학습, 거꾸로 교실-Flipped learning 컨텐츠 지원 서비스가 있다.


보도자료 출처: 디엠에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