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스타트업

리앤정파트너스, 빌딩 전문 O2O 오픽(OPICK) 클로즈 베타 서비스 런칭

국내 최대 수준 DB 보유 부동산 기업 리앤정파트너스, 부동산 O2O 서비스 '오픽' 선보여
부동산 전문가들이 직접 확인하며 관련 DB 구축, 임대차 및 매입 매각 중개서비스 제공
카카오 출신 O2O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오즈원과 서비스 개발 협업해 눈길
자동화된 매물 검색부터 입주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오는 12월 정식 서비스 오픈 예정



이제 오피스 임대도 O2O로 손쉽게 하세요~'

 

한국 최대 DB를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기업 리앤정파트너스(대표 이진수, 이하 리앤정)가 빌딩 및 사무실 전문 부동산 O2O 오픽(OPICK)의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 출신 O2O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오즈원과 손잡고 개발한 오픽은 상업용 부동산 전문 서비스로 매입 매각 및 임대차 중개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스 픽(Office Pick)의 약자를 의미하는 오픽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직접 매물 정보 현장을 확인한 뒤 체계적인 분석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상에 공개하는 방식을 취한다. 다년간 축적된 각종 빌딩 거래사례, 실시간 빌딩매매 데이터, 임대시세 및 관련 정보 데이터베이스가 3만 여 개로 국내 최대 수준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기테마’와 ‘추천지역’이 있다. ‘인기테마’는 건물 및 사무실을 찾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나 특징들을 묶어서 관련된 매물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취합 제공한다. 금주의 오픽 추천 사무실을 포함해 초역세권, 사옥 통임대, 대로변 코너 등 다양한 주제의 카테고리가 운영된다. 추천지역은 특정 위치 인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옮기고자 하는 건물이나 사무실 입지가 확정된 경우 유용하다.

 

이 밖에 지역이나 동을 검색한 후 '상세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직접 조절하거나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으며, 지하철 역과의 접근성, 준공년도, 냉난방, 인테리어 여부, 방 개수는 물론, 주차옵션, 층옵션까지 입주에 필요한 모든 상세정보를 필터링해 볼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다. 오픽은 추천 매물에 대한 '부동산 컨설팅'과 '전문가 동행 현장 답사'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부동산 O2O들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신청하면 24시간 이내로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오픽은 12월 중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더욱 안정화 되고 효율적인 건물 검색 기능이 추가된 공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진수 리앤정파트너스 대표는 "오픽은 부동산 시장에서의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고객의 판단 오류를 방지하고, 객관적인 평가 기준에 의한 합리적인 부동산 선택 및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탄생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라며 "투명한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제공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자산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사진제공 : 리앤정파트너스

웹사이트 : http://www.leenjung.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