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월)

스타트업

벤처기업-전문가 연결 서비스 “E2B”출시

초기 기업들의 사업지원영역 전문가 찾기 고충 해결에 도움



벤처기업 및 초기 창업 기업들에게 각 전문영역의 전문가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서비스 ‘E2B’가 출시됐다. ‘E2B’는 ‘Expert To Business’의 약자로 기업들을 위한 전문가들을 연결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 : 윌랩 이경선 대표 >


'E2B’ 서비스를 출시한 윌랩의 이경선 대표는 “평소 초기 기업들을 대상으로 초기 사업 실무에 관한 강의와 컨설팅을 해보던 중 많은 기업들이 사업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느끼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존의 초기 기업들이 법무사, 세무사, 변리사 등의 전문가를 찾을 때 사용하는 방법은 보통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을 소개 정도에 머물러서 정확한 서비스 내용과 비용 비교가 쉽지 않았고, 검증된 전문가인지 확인하는 것은 더욱 어려웠다.

 


< 윌랩 팀 멤버 >


‘E2B’는 이런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전문가들을 선별하여 관리하고,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수요와 적합한 전문가를 추천하는 한편,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사전상담을 통해 전문가 선택의 기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계약을 희망하는 전문가를 선택하고 나면 계약서 작성 및 체결, 계약 업무의 관리까지 지원하여 상담부터 최종 업무 완료까지 전 과정을 돕는다.

 

현재는 법무, 세무, 특허, 통번역, 브랜딩,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링 등의 영역에서 전문가 연결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영역 확대를 준비 중이다.

 



E2B서비스는 4일부터 웹/모바일 버전 홈페이지 (www.etob.kr) 를 오픈한 상태이며, 2017년 모바일 앱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 사진제공 : 윌랩

웹사이트 : http://www.etob.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