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4 (화)

크라우드펀딩,투자

“해외에서 큰 주목 받은 인터랙티브 전자칠판 고터치, 크라우드펀딩 개시”

미국 크라우드 펀딩 유명 사이트 킥스타터닷컴에서 론칭
미국 구글, 대만의 폭스콘 등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러브콜 받아온 애니랙티브

<사진 설명 : 고터치를 통해 일반TV를 전자칠판으로 사용하는 장면 >




미국의 ‘구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만의  ‘폭스콘’ 등으로부터 큰 관심을 끌어왔던 한국 스타트업 ‘애니랙티브’(대표 임성현)가 크라우드펀딩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킥스타터닷컴(www.kickstarter.com)에서 현지시간 기준 9월 27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크라우드펀딩에 들어갔다.


애니랙티브의 인터랙티브 전자칠판은 가지고 있던 TV, 빔프로젝터, 모니터 등의 스크린을 전자칠판으로 만들고 이를 인터넷에 연결하여 전세계 있는 사람들과 시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전자펜과 센서 그리고 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터치는, 적외선을 방출하는 전자 펜촉의 위치를 센서가 인식하여, 연결되어 있는 PC 또는 스마트폰에 입력신호를 전달함으로써 마치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주변의 장비들을 활용하기 때문에 고가의 터치스크린 기반 전자칠판 대비 획기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며, 모바일 OS 인 안드로이드와 애플 OS 까지 지원함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모바일용 태블릿, 아이패드, 피코 프로젝터 등을 활용하는 프리젠테이션 발표나 협업에 대화면 인터랙션 제어기기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이미 한국의 중학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며 <예시하나 애플>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사전샘플을 요청 받은 상태이다. 


기존의 고정형, 고가의 틀을 깬 누구나가 사용할 수 있는 전자칠판의 호환성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지난해 10월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굿디자인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 부터 BIG(Best Innovation Good)를 획득한 바 있다. 애니랙티브는 그 이후에도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로부터의 대량생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펀딩 및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목적으로 킥스타터닷컴의 크라우드펀딩에까지 도전하게 되었다.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Champ 1기인 애니랙티브의 임성현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학교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오던 차에 제품의 시장성 및 주요 고객층 파악, 홍보 및 펀딩, 제품의 글로벌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금번 킥스타터닷컴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 ’GoTouch’를 통해 교사나 직장인, 학생, 교수, 부모, 발표자, 영업사원 등 전자칠판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 사진제공 : 애니랙티브

웹사이트 : http://www.anyractive.com/en-hom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