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스타트업

퍼니플랜 동네서점 여행 가이드북'여행자의 동네서점'출판

주말엔 떠나요,여행자의 동네서점으로



퍼니플랜 (대표 남창우 )이  동네서점 여행 가이드북인  '여행자의 동네서점 을 '출판 하였다.

여행자의 시선으로 만든 '여행자의 동네서점'은 동네서점이라는 작은 점과 점을 6개의 선으로 엮어 서울의 

동네서점 여행 코스를 만들었다. 이 6개의 선은 책·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의 6일간의 여행 코스로서뿐 아니라, 데이트 코스와 휴일 산책길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주말에는 ‘여행자의 동네서점’ 지도와 책자를 들고 책방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연희 · 연남동의 동네서점 여행지도 >


‘여행자의 동네서점’은 ‘이번 주말에 뭐하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동네서점을 중심으로 서울 서촌, 연희/연남동, 잔다리길, 문래동, 대학로, 해방촌 6개 동네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행자가 하루 한 동네에 녹아들 수 있도록, 3~4개 동네서점과 함께 복합 문화 공간, 맛집을 소개한다. 책에는 작가가 직접 여행하고 쓴 여행 수필과 이 해하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만든 동네 지도가 담겼다.


퍼니플랜은 제작비 마련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에서 공감펀딩 ‘책방으로 떠나는 도시 속 착한여행’을 진행했다. 총 6주간 진행된 이 크라우드 펀딩에서 3주 만에 모금액 100%를 달성하고, 최 종 138명의 후원으로 모금 목표액의 168%로 마감했다. 책자에는 후원자의 이름을 표기 했다.



< 프로젝트 팀 사진 >


동네서점을 만나는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자, 작가, 디자이너가 프로젝트팀을 꾸렸다. 

책 기획은 퍼니플랜 대표 남창우(이하, 남반장)가 맡고 글은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기획자 구선아가 썼으며

디자인은 '생각버스' 잡지를 제작한 그래픽 디자이너 이예연이 맡았다


퍼니플랜은 ‘여행자의 동네서점’ 책자를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구매하고, 동네서점 플랫폼 에서 ISBN 번호를 제출하면 전자책(PDF)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여행자의 동네서점 전자책(PDF) 무료 내려받기 eDongne.net


기사, 사진 제공 : 퍼니플랜

웹사이트 : http://www.funnypla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