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7 (화)

신상품,아이디어상품

CJ프레시웨이, ‘갓 씻은 자연 담은 쌀’ 출시


CJ프레시웨이가 갓 씻은 자연 담은 쌀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인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강신호)가 ‘갓 씻은 자연 담은 쌀’(5kg, 20kg)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 된 ‘갓 씻은 자연 담은 쌀’은 지하수에 비해 안전한 상수도를 사용해 세척하는 SJR 공법(Super Jiff Rice 공법: 맑은 물로 순간 세척한 후 깨끗한 바람으로 건조하는 공법)을 사용해 안전함을 더했다. 
  
CJ프레시웨이 ‘갓 씻은 자연 담은 쌀’은 김밥 전문점이나 도시락 전문점 등의 외식업 경로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갓 씻은 자연 담은 쌀’은 산지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올해 연말까지 약 380여톤을 시중에 유통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올해의10배 수준인 약 3,500여톤을 유통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농가가 재배하는 쌀이 계약재배 물량보다 초과 생산될 경우 농가에 수익이 더 돌아갈 수 있도록 해 기업과 농가의 상생모델 상품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CJ프레시웨이 농산팀은 이번에 출시된 ‘갓 씻은 자연 담은 쌀’은 씻지 않고 바로 밥을 지어먹을 수 있어 김밥 전문점이나 도시락 전문점 등을 운영하는 외식점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인 가구의 증가로 혼밥족(혼자 밥먹는 사람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