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신상품,아이디어상품

실내 공기 측정기 Aware(어웨어), 수면 중 실내공기 분석하는 ‘수면 리포트’ 기능 출시

매일 아침 Awair(어웨어) 앱을 통해 취침 시간 중 공기 데이터 분석한 ‘수면 리포트’ 제공
수면 질에 영향을 미치는 온도 및 이산화탄소를 매일 확인 할 수 있어 숙면 관리에 유용


Awair(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가 설치된 침실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Awair(어웨어, 법인명 비트파인더)가 Awair(어웨어) 앱 내 ‘수면 리포트(Sleep Report)’ 기능을 추가했다. 수면 리포트는 취침 시간 동안의 실내 공기 정보를 요약한 맞춤형 분석 보고서이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설정된 기상 시간에 수면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수면 리포트는 앱 업데이트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Awair(어웨어) 수면 리포트 이미지

 

수면 리포트는 Awair(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온도, 이산화탄소 정보를 비롯해 종합적인 Awair(어웨어) 공기 점수 및 전일 대비 공기 점수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어웨어 점수’를 통해 공기 질이 전날이나 전주에 비교해 좋아졌는지 혹은 나빠졌는지에 대해 비교해 볼 수 있고, 종합 인사이트를 통해 침실 공기가 얼마나 숙면 환경에 적합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각자의 침실 환경에 맞는 개인화된 팁을 받아, 건강한 잠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 받을 수 있다.


이를테면, ‘침실의 이산화탄소 수치가 밤새 증가했어요. 2:45AM에는 최고치 1508ppm을 기록해 숙면을 위한 적정 수치보다 높았답니다. 환기가 잘되는 방에서 자면 피로가 풀릴거예요’ 등의 도움말이 전달된다.




사용자들은 수면 리포트를 통해 침실 환경 조성에 더 신경을 기울이고, 무심코 했던 행동이 공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유추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된다.


Awair(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온도와 이산화탄소는 수면 질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며, “Awair(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매일 발행되는 수면 리포트는 사용자들의 숙면을 돕고,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Awair(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는 정교한 측정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 ▲미세먼지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공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색상 인덱스 및 점수로 변환되어 Awair(어웨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공기 상태에 따라 Awair(어웨어)가 제공하는 맞춤형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는 사용자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 개선에 대한 의욕을 북돋우는 한편 맞춤형 대응 방안을 제공하여 실질적 공기 질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천식, 아토피, 알레르기 등을 앓고 있는 아이를 둔 부모 등 공기 오염도에 민감한 세대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웨어(AWAIR) 소개


스마트 공기모니터 개발사 어웨어(AWAIR, 법인명 비트파인더)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맑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3년 말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되었다. 어웨어는 2017년 현재 미국 아마존 공기 질 관련 상품 카테고리에서 평점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영국 등 2,000개 도시, 60 개국 이상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어웨어는 스마트 공기모니터를 기반으로 한 실내 환경 IoT 생태계 구축을 궁극적 목표로 SK 스마트홈, 구글 네스트, 아마존 인공지능 스피커 에코, IFTTT와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B2C판매 외에도 학교, 호텔, 병원 등 공공 건물을 대상으로 한 B2B사업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