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스타트업

공유 오피스 이용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가젯(GADJET)’ 베타 버전 출시



공유 오피스 이용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가젯(GADJET)’ 베타 버전이 25일(한국시간) 출시되었다.  가젯은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인  회의실 예약, 계약 정보 확인, 커뮤니티 모임, 공지 알림 및 커뮤니티 피드, 팀 생성 및 운영 등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유 오피스 운영사는 가젯을 이용하여 계약 관리, 지점 관리, 입주 멤버 관리, 이용료 납부 등은 적은 인력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 멤버를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좀 더 집중할 수 있다.


가젯 측은 “대형 공유 오피스에서는 공간과 부가서비스 등을 각 사의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지만, 중소 공유오피스 이용자는 이러한 서비스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가젯이 시작되었다"라고 밝히며, “국내외 공유 오피스 이용자뿐만 아니라 공유 경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및 다양한 서비스들이 탑재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 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가젯은 지난해 2월에 출범한 코워킹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서울, 부산, 광주, 인천, 홍콩 등의 17개의 공간에서 사용을 시작할 예정이며, 4월 중으로 영어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젯 : https://gadjet.i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