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7 (목)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인도 시장 사용자 리서치 경험 공유 세미나 개최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는 인도시장 진출 성공 전략인 린 스타트업 사용자 리서치 경험 공유 세미나를 인도 시장 진출 희망자들에게 오는 6월 14일 목요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 Space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세미나 연사로는  인도 현지에서 직접 발로 뛰고 있는 도승희 사용자 리서치 매니저가 발표한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성공전략으로 알려진 ‘린 스타트업(Lean startup)’은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핵심 기능만 가지고 빨리 시장에 출시해 고객 반응을 살핀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사용자들을 직접 대면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사용자가 거주하는 곳으로 방문하여 앱 사용 패턴 뿐이 아니라 생활 환경, 사회 관계망, 소비 형태, 여가 형태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데이터 수집을 하여 인사이트를 얻는다.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체적인 전략을 세우거나 실행 중인 전략을 빠르게 수정하여 반영하는 게 핵심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데이터 분석과 병행하여, 데이터로 발견된 것을 증명하거나 설명되지 않는 현상을 직접 찾아가서 원인을 찾는 게 사용자 리서치의 핵심이다”며”작은 티데일이 큰 결과를 만들어 내듯이 멀고 낯선 인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이들이 이번 사용자 리서치 경험 공유 세미나를 통해 적극적으로 인도시장을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홈페이지(https://startupall.kr/event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https://onoffmix.com/event/139718)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