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티엔디엔, 랑팡국제경제무역상담회에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선보여...



티엔디엔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허베이성 랑팡시에서 열린 ‘중국랑팡국제경제무역상담회‘(China Langfang international economic and Trade Fair)에 참가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중국국가 상무부, 허베이성 정부가 공동 주관하며 혁신, 협동, 개방을 주제로 진행되으며 빅데이터, IoT, 바이오의약, 헬스케어, 인공지능 및 스마트장비, 최첨단장비 제조, 신재생 에너지 및 스마트 네트워크, 전기차 및 ICV, Nano Brick, 환경보호, 미래산업 등 10대 전략성 신흥산업과 현대 서비스업, 현대 농업 등의 기업들, 미국과 독일, 이스라엘, 인도, 네덜란드, 슬로바키아 등 20여개 국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했다.


티엔디엔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유커들과 간편송금 앱 ‘토스’를 사용하는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결제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전 지역과 서울의 명동, 홍대, 강남 등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티엔디엔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환전없이 자국의 화폐로, 새로운 앱 설치나 사용방법을 익힐 필요없이 현지에서 사용하던 그대로 결제가 가능하다.


티엔디엔 관계자는 “한국 여행시 티엔디엔을 통해 편리한 여행을할 수 있음을 알리고, 세계 전역의 우수한 바이어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걸고 참가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고 협력 기회를 만들어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