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인 구축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5월 21일 자체 블록체인 구축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ERC20 기반의 토큰 발행을 진행하고 기존 토큰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디블록은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맞춤형 의료정보 블록체인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환자중심 의료정보 시스템의 성공·모범 사례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가지고 있다.


메디블록은 이와 더불어 ERC20 기반의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발행 방법은 현재 유통되고 있는 QRC 토큰과 동량의 ERC20 토큰을 발행해 특정 시점의 QTUM Blockchain 스냅샷을 기준으로 각 1MED 당 신규 발행되는 ERC20 토큰을 1개씩 에어드랍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자체 블록체인 알파 버전 공개는 빠른 시일내에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의료정보 관리 및 공유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코어와 메디블록 서비스 기술에 대한 제어권을 모두 갖고 있어야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빠르게 신규 기술을 흡수하고 서비스를 반영하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후 타 플랫폼으로의 확장 역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솔 공동대표는 "자체 블록체인 구축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대한 대응력과 유연성 증가 ▲타 프로젝트 연동에 대한 확장성 증가 ▲데이터 처리량 및 처리속도 ▲트랜젝션 비용저하 등에 대한 부분을 기대한다.”며, “이에 맞춰 메디블록 팀은 자체 블록체인 코어의 알파 버전을 완성하였고, 로드맵에 맞춰 이번달 내에 GitHub에 그 결과물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비교적 대중적인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 발행과 자체블록체인 구축을 통해 메디블록은 더 다양한 잠재 유저들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고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