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딜로이트-메디블록, 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



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그룹(리더 김유석 상무)과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블록체인 기반 기술·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딜로이트 블록체인 랩(Blockchain Lab)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기업의 성장 지원 및 관련사업의 모범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된 것으로, ​메디블록은​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한 블록체인 선도기업으로서 딜로이트와의 업무·기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기반 기반으로 성공사례를 구축할 예정이다. 


2016년 발족된 딜로이트 블록체인 랩은 현재 800여 명에 이르는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확보한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성격으로 더블린, 뉴욕, 홍콩 등 해외 주요 거점도시에 소재하고 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의료정보 오픈 플랫폼 개발이 주된 사업으로 국내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는“기존사업영역에서국제적인능력을갖춘양사의지속적인전략및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업 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모범사례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석 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그룹 리더는“블록체인 사업에서 선두 기업간의 협력은 필수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및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에 대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