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제주항공, 핑크퐁 캐릭터 활용 MOU 체결


사진 :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제주항공 승무원들과 제주항공 마케팅실 고경표 이사(왼쪽 세번째),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 세번째)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와 제주항공(대표 이석주)이 유아동 자녀 동반 항공 이용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한 항공기 래핑 등 다양한 서비스와 다각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스마트스터디가 만든 ‘핑크퐁’은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캐릭터로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한 4,000천 여 건의 동요동화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핑크퐁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50억건, 누적 구독자 7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앱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1억 5천만 건을 돌파하며 2014년부터 2017년까지 4년 연속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됐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LCC 제주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핑크퐁 캐릭터와 콘텐츠를 국내외 탑승객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핑크퐁 IP 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