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스타트업

누벤트, 대출 매장 리스크 감지 ‘앳트래커’ 정식 출시



결제정보기반 로컬커머스 ‘쉐어앳(Share@)’을 운영하고 있는 (주)누벤트(대표 김천식)가 대출 매장 리스크 감지 서비스 ‘앳트래커’를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앳트래커’는 매장 내 POS(Point Of Sales,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를 통하여 매출데이터와 POS 상태를 실시간 수집한다. 수집된 데이터를 딥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매장의 영업 여부, 매출의 증감, 주요 메뉴의 판매 추이 등을 자동 분석하여, 모바일과 웹으로 제공한다. 또한, 영업 상태와 매출 증감 데이터가 경고치에 도달하면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벤트는 POS를 통한 매출 수집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매장을 방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매장의 영업 상태와 부실 가능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A저축은행에 개발 공급하게 되었고, 1년간 파일럿 운영을 하면서 서비스를 보완하여 정식 출시를 하게 되었다. 또한, 기술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서울산업진흥원의 기술상용화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누벤트는 한번의 카드 등록으로 365일 할인과 동시에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쉐어앳'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매장에서 발생된 결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여, 사람들이 갈만한 곳, 진짜 많이 팔리는 메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2015년 6월 첫 런칭 후 가맹점 3,500개를 확보하였고,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비롯하여, 강남, 홍대 지역을 시작으로 이태원, 가로수길, 서울대, 삼성 등 신규 핫플레이스 지역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누벤트 김천식 대표는 “앳트래커 정식 출시를 통하여 사용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고, 기존 이용 은행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도입을 검토하는 은행이 늘어나고 있어,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image credits : 누벤트 

누벤트 웹 사이트 : https://www.attracker.shop/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