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금)

스타트업

커넥트엑스, 성폭력 문제를 해소를 위해 서비스 ‘리슨투미’ 출시


리슨투미 사용화면


소셜벤처 커넥트엑스는 성폭력 피해자들의 ‘말 못 할 불편함’을 해결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리슨투미 (Listen2me) 모바일 앱을 4월 18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리슨투미는 그동안 지원기관 가이드 따로, 피해자 대응은 따로 해 왔던 불편함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성폭력 대응 가이드와 피해 기록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앱에 담아냈다.


또한 피해자가 외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직간접적으로 신원이 노출될 수 있어, 자연스레 지원기관으로의 접근성이 떨어졌는데 리슨투미는 피해자가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기록 단계에서 이용자 신원 정보를 묻지 않아 신원 노출을 꺼리는 피해자들을 배려했다.


성폭력 대응 앱, 리슨투미 (Listen2me) 소개영상


리슨투미 목표는 피해자들이 쉽게 피해사실을 입증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며, 현재 기록 기능만 오픈되지만, 곧이어 상습범을 식별해 낼 수 있는 공동 알림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커넥트엑스 소개

커넥트엑스는 IT기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2017년 9월 설립된 소셜벤처로 핀테크 보안 기업 팀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민감 데이터 보호에 강점을 가진 회사다. 성폭력 문제를 해소를 위해 서비스 '리슨투미'는 미투 운동 전개 전부터 준비해온 서비스로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겠다’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로고도 귀 모양을 형상화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