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6 (월)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음성 기반 생활포털 ‘말해’ 출시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맛집, 스타, 숙박, 영화, 방송, 요리, 와인 등 여러 분야의 생활 앱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생활에 실질적인 편의를 주는 음성 기반 생활포털 ‘말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말해’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비게이션, 영화 예매, 숙소 예약, 다른 포털 연결까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행동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현재 스타, 맛집, 숙소, 영화, 방송, 웹툰, 옷, 아트, 와인, 맥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셀럽스가 선보이는 생활포털 ‘말해’는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평소 사용하는 일상어로 편하게 말해도 ‘키토크(keytalk)’를 인식해 그에 맞는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키토크’란 사용자의 일상 언어 중에서 의도와 맥락이 담긴 핵심적인 말을 의미한다. ‘키토크’는 마이셀럽스의 특허 기술로 마이셀럽스의 독자적인 정보 분류 체계인 ‘다이내믹 온톨로지™(Dynamic Ontology™)’를 활용, 끊임없이 변화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키토크’를 추출한다.


‘말해’는 사용자가 평소 말하는 것처럼 이야기해도  원하는 정보를 추천ž 제공하며, 사투리나 비속어가 포함된 음성도 인식해 답해준다. 예를 들어 “홍대에 있는 존맛탱 맛집 중에 칼칼하고 소주 땡기고 분위기 좋은 맛집 없냐”와 같이 신조어가 포함된 문장으로 길게 말해도 문제없이 인식하고 적절한 맛집을 추천해 줄 수 있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O2O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사용자에 제공하고, 키워드나 명칭을 고민할 필요 없이 평소 대화하듯 말해도 검색되는 통합 포털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해 ‘말해’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검색 기술로 간편하게 말로 찾고 다양한 생활 앱의 편의를 누릴 수 있는 신개념 포털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credits: 마이셀럽스


말해 홈페이지: http://malhae.ai/

애플 앱스토어: http://bit.ly/Malhae_iOS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bit.ly/Malhae_Android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