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금)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캐릭터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첫 출시

유튜브 50억뷰 돌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의 베이비 버전 이모티콘 24종 선보여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대세 캐릭터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첫 출시했다.


핑크색 사막여우 '핑크퐁'은 유튜브에서 700만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 50억건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네이버의 라인 메신저에서 출시했던 핑크퐁 이모티콘이 크리에이터스 캐릭터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어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



핑크퐁의 첫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캐릭터의 어릴 적 모습을 담은 베이비 핑크퐁 버전 이모티콘으로, 기존 캐릭터보다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체로 표현됐다. '핑크퐁 베이비 밀착 24시'를 주제로 핑크퐁의 상황별 감정과 행동을 깜찍하게 묘사했으며, 움직임 기능이 가미되어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24종의 이모티콘 중에는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국민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의 주인공인 아기상어의 이모티콘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핑크퐁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핑크퐁 스토어에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퐁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소식을 개인 SNS를 통해 널리 알리면 추첨을 통해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image credits : 핑크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