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금)

스타트업

키보드에서 반응하는 라이브테마 기능이 핵심 서비스인, 플레이키보드


모바일 키보드플랫폼 스타트업 비트바이트(대표 안서형)이  지난 1월 출시한 새로운 키보드 앱 서비스인 플레이키보드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워드에 따라 캐릭터나 연예인이 키보드에서 반응하는 ‘라이브테마’ 기능이 핵심인 서비스로 기존의 스마트폰 키보드 서비스는 움직이지 않는 정적인 디자인 위주로 제공이 되어왔지만, 플레이키보드의 라이브테마는 ‘사랑해’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하트를 보내는 모션이 나오고, ‘ㅋㅋㅋ’를 입력하면 격하게 웃는 모션이 키보드테마에 나타난다.


라이브테마는 시각적 즐거움뿐 아니라 이모티콘을 쉽게 보낼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원하는 이모티콘을 찾기 위해서 수차례의 터치와 스크롤을 해야 했지만,플레이키보드에서는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해당하는 모션이 표시가 되고, 키보드 상단의 모션 전송 버튼만 눌러서 간편하게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다.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는 “플레이키보드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표시되고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전송할 수 있다” 라며 “메신저로 대화 중 이모티콘을 찾는 번거로움이 획기적으로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트업 비트바이트는 지난 2015년 청소년 언어습관 개선 서비스인 ‘바른말 키패드’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16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당시 고등학생이 앱을 개발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플레이키보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앱은 7월출시예정이다.


image  credits : 비트바이트

비트바이트 웹사이트 :  http://bitbyte.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