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스타트업

마이셀럽스-푸드테크협회, AI 트랜스포메이션 통해 업계 최초 통합 음식 포털 출시

인공지능(AI)이 ‘요리〮외식〮배달’까지 한번에 추천, 검색
마이셀럽스, 식신∙만개의 레시피 등 푸드테크협회 회원사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모델링
업계 최초로 ‘요리∙외식∙배달’ 원스탑으로 해결 가능한 AI 기반 통합 음식 포털 출시 예정



AI 어플리케이션 그룹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가 식신(대표 안병익), 만개의 레시피(대표 이인경) 등 푸드테크 회원사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전담하고 업계 최초로 AI 통합 음식 포털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마이셀럽스가 푸드테크 회원사들과 함께 진행하는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기업의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 등을 변화시키는 전략으로, 기존 음식 포털이 가진 한계점을 개선하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마이셀럽스는 식신과 만개의 레시피 등 푸드테크 기업들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음식 데이터에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요리, 외식, 배달’이 결합된 최초의 AI 기반 통합 음식 포털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마이셀럽스와 푸드테크협회 회원사들은 이번 통합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한식, 양식, 중식과 같이 카테고리 분류체계로 나눠진 음식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 검색 방식의 한계점을 개선하고, 실제 이용자들이 음식을 먹고 식당을 이용하며 사용하는 언어를 키워드화 한 ‘취향 필터’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취향 필터는 ‘칼칼한’ ‘자극적인’ ‘담백한’과 같이 맛을 표현하는 키워드나 ‘운치있는’, ‘힙한’, ‘모던한’과 같이 식당의 분위기와 상황을 나타내는 키워드 등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가중치를 설정하면 이용자 개개인에게 맞는 보다 적합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매일 수없이 업데이트 되는 요리 및 식당 정보를 빠짐없이 라이브로 제공한다는 것 또한 눈여겨볼 점이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에 의해 자동 운영 및 업데이트 되는 인기 상승 맛집이나 인기 테마 요리 레시피, 인기 배달 음식 등 실시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성만으로도 요리 레시피, 맛집 검색, 배달 음식 주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보이스 서비스를 도입해 본격적으로 ‘보이스 퍼스트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푸드테크 기업들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게 된 배경에 대해 “인공지능의 데이터 과학으로 기존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통합 음식 포털을 통해 음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번에 확인하고, 새로운 취향도 발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셀럽스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업계 1등 만들어 드립니다’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데이터 시대를 맞아 즉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각 사업 특성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파트너사를 ‘업계 1등’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마이셀럽스(www.mycelebs.com)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제휴사의 서비스와 결합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의 서비스로 진화시키는 AI 어플리케이션 그룹(AI Application Group)이다. 대중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시각화, 머신러닝, 자동 운영 및 업데이트 하는 등 각 기능을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빅데이터 스튜디오(Big Data Studio)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AI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전자상거래, 방송사, 커뮤니티 등과 활발하게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가 가치인 DT 시대에, 마이셀럽스는 축적한 다양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데이터 에그리게이터(Data Aggregator)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image credit : 마이셀럽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