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스타트업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 2017년 매출액 성장 실적 발표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 469억원 전기 대비 32% 성장, 영업이익 6억원 흑자 전환
K-IFRS 별도 기준 매출액 178억원 전기 대비 29% 성장, 영업이익 9억원 흑자 전환
인공지능 사업부문 매출 비중 40% 이상 차지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2017년 약 32% 이상의 매출액 성장 실적을 발표했다.


셀바스 AI의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기 대비 32% 성장한 469억원, 영업이익은 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또한 2017년 K-IFRS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기 대비 29% 성장한 178억원, 영업이익은 9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셀바스 AI의 2017년 실적은 음성기술, 의료녹취 및 질병예측 서비스 등 인공지능(AI) 관련 매출액의 본격 성장에 따른 결과이다. 인공지능(AI) 사업 부문이 K-IFRS 별도 기준 매출액의 약 40%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음성기술은 국내 이통사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상용화 중이며, 의료녹취 서비스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는 국내 대형병원들에서 서비스 중이다. 인공지능 기반 질병예측 서비스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 중이다.


셀바스 AI의 K-IFRS 연결 대상 셀바스 헬스케어의 매출액도 전기 대비 28% 성장한 29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코스닥 상장 이후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 한 신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결과, 해외매출 비중이 약 60% 이상으로 증가하며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셀바스 AI 김경남 대표이사는 “20년 이상 축적된 인공지능(AI) 관련 사업화에 집중한 결과 관련 성과가 지난해부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며 지난해 매출액의 약 40%가 인공지능 사업 부문에서 발생했다”며, “앞으로 이 성장세는 가속화될 전망으로 특히 올해는 일본 등 해외 시장 매출도 본격 확대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셀바스 AI (SELVAS AI) 소개 (www.selvasai.com)

셀바스 AI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금융, 자동차, 보조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의 AI Core 기술과 이 기술들을 융복합한 AI Convergence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셀바스 AI의 모든 기술은 머신러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