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금)

크라우드펀딩,투자

(주)코멘토, 500스타트업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코멘토 서비스 화면
image credit : 코멘토

주)코멘토가 실리콘벨리의 500스타트업스(Startups)와 매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시드 투자(투자금액 비공개)를 유치했다.

코멘토는 2015년 8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현직자가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에 답해주는 취업분야의 지식인 서비스를 운영하여 지금까지 누적 20만 건의 상담을 제공했다. 취업준비생이 자신의 고민을 올리면 평균 3시간 내에 기업의 현직자 멘토로 부터 답변이 제공되며, 요청된 고민의 98%는 24시간 내 적합한 답변이 제공된다.

또한 취업멘토링 플랫폼을 통해서 수집되는 구직자의 관심사, 이력 및 직무역량 데이터를 코멘토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학습하여 기업의 인재상과 비교해 적합한 인재를 기업이 채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이번 투자로 코멘토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기업과 직무를 찾는데 도움을 받는 취업준비생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코멘토는 단순히 취업을 돕는 서비스가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한 개인의 진로 문제와 관련된 정보, 지식, 경험을 담는 소셜미디어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코멘토에 소개]

(주)코멘토는 ‘15년 9월에 설립되어 현직자 취업 멘토링 서비스와 Robo-Recruit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취업준비생이 현직자들로부터 자소서 첨삭/ 면접 준비/ 직무 상담을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취업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멘토링 Data에 기반해 채용 기업이 적합한 신입/인턴을 채용할 수 있는 Robo-Recruit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코멘토 취업 멘토링  : https://comento.kr/
코멘토 추천채용   : https://comento.kr/compan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