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스타트업

‘아이디어스’, 쌈지길에 수공예품 전문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한국 최대 수공예품∙수제먹거리 장터 서비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인사동 쌈지길에 핸드메이드 전문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 했다고 8일 밝혔다. 


백패커는 지난해 이지스자산운용의 서울시 수공예 거리 조성 프로젝트에 함께 협업한다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 가장 먼저 쌈지길에 ‘아이디어스’ 오프라인 스토어 1호점을 개장하게 됐다. 



<아이디어스 쌈지길매장>


‘아이디어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가죽 소품, 비누, 향수, 악세사리, 문구, 아트토이, 도자기 등 약 60명 작가들의 총 5백여점 수공예품 작품 판매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하고 특색있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작가들의 판로 개척을 돕고 적극적인 홍보 수단으로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오픈을 기념해 백패커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아이디어스’ 앱 이용자 전원에게 온라인 스토어 7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3천여명의 수공예품∙수제먹거리를 전문으로 하는 작가들이 온라인에 입점해 총 5만 5000개를 넘는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악세사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이 있으며 지난해 월 평균 약 10만건의 상품이 판매 됐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아이디어스’의 쌈지길 1호점 개장은 외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소개하는 매개체가 되는 등 여러모로 의미있는 일이다”며 “특히 K팝, K드라마, K패션에 이어 믿고 살 수 있는 K크래프트(한국 수공예품)의 대명사로 자리를 잡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패커는 이지스자산운영이 기획중인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쌈지길이 조성되면 이 곳에 오프라인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image credits: 아이디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