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7 (목)

스타트업

더코퍼레이션, 지식거래 Q&A 플랫폼 ‘더멘토링’ 베타서비스 론칭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대표 서한울)는 지식거래 Q&A플랫폼인 ‘더멘토링’의 베타서비스를 2017년 12월 15일 공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일반인을 연결하는 지식거래 Q&A플랫폼 서비스인 더멘토링은 검증된 전문가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살아있는 지식과 경험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가치있는 지식이 공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국내의 대표적인 지식 Q&A 서비스의 경우, 장난성 질문과 광고성 답변이 난무함에 따라 공유되는 정보에 대한 신뢰성 자체를 보장할 수 없었다는 것이 더멘토링측의 의견으로, 개인맞춤형 질문과 답변이 활성화될 수 있는 지식거래 Q&A 플랫폼 구축을 통한, 양질의 지식이 공유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질문자는 평소에 만나기 쉽지 않았던 전문가에게 질문을 할 수 있으며 ‘답변 엿보기 기능'으로 본인이 궁금해하는 분야와 유사한 질문의 답변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질문 편리성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멘토링 베타서비스에는 ‘진로개발’ ‘재테크’ ‘재무회계’, 총 3개 카테고리가 우선적으로 운영된다.


분야별로 재무회계 분야에는 회계,세무 기업주치의 안수현 회계사 / 종합자산관리의 원더우먼 최유진 종합자산관리사 / 재테크 분야에는 재태크 대통령 이성헌 전문가 / 상가투자 대통령 배용환 전문가 / 경매천재 김태훈 전문가 / 소액투자의 귀재 양안성 전문가 /진로개발 분야에는 해외취업의 여신 레이첼 백 작가 / 공부천재 곽상빈 회계사 / 멘사 회원이자 치과의사 출신 서미소랑 아나운서가 더멘토링과 함께한다.




더멘토링 서한울 대표는 “사회에 만연한 온오프라인 상담의 정보 비대칭성과 불합리성을 본 플랫폼을 통해 해결할 것”이라며, “진로개발, 재테크, 재무회계와 더불어 스타트업, 부모공부, 유학, 취업 등 사회 각 분야의 검증 된 전문가와 땅끝마을에 거주하는 아주머니가 쉽게 연결될 수 있는 지식거래 플랫폼으로 만들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대표는 “플랫폼 활성화 후, 풍부한 지식콘텐츠 DB 및 전문가 pool을 기반으로, 온라인 라이브 강연 서비스, 관심기반 지식 큐레이팅 서비스, 오프라인 강연 시장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진출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더멘토링은 지식과 경험을 합당한 가치로 함께 나눔으로써, 우리 사회에 건전한 지식 거래 문화를 정착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더멘토링 웹사이트 : https://www.thementoring.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