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스타트업

아이디어스, ‘제 1회 핸드메이드 어워드’ 성황리 개최!




한국 최대 수공예품∙수제먹거리 장터앱 ‘아이디어스’를 운영중인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13일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스퀘어에서 ‘2017 핸드메이드 어워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 1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스’에 입점된 3천 여명의 수공예 작가 중 올 한해 동안 운영 및 고객 소통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22명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작가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한 대상에는 ‘두바퀴희망자전거’가 받았다. 서울 각 지역에 버려진 폐자전거를 재활용해 작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두바퀴희망자전거’는 자활중인 노숙인들을 고용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으로 2006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왔다. 


이밖에도 수제먹거리-모닝스푼, 악세사리-디자인낙타, 가죽공예-피터테너리, 생활한복-날바언니, 향수 및 디퓨저-멈칫, 목공예-올리브앤브라운, 도자기-도도해, 패션잡화-레퓌스, 비누-엉클솝, 화장품-어니스트쥬디, 폰케이스-제이쿤, 캘리그라피-캘리율정, 식물-바이래빗프로젝트, 수제화-피스오브럭, 캐리커처-알레떼이아 등이 우수작가상을 수상했다. 


또한 고객신뢰상-위드썸아트, 고객사랑상-엔바이런, 근면성실상-디어마이베이비, 고객인기상-언노운플레이스, 고객소통상-소주, 착한작가상-두바퀴희망자전거 등이 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의 신인상에는 수제비누를 제작하는 ‘고은재’가 받았다. 


뿐만아니라 백패커는 ‘아이디어스’의 우수 고객들도 초청해 VVIP상, 개근상, 후원상, 후기상, 초대왕상 등을 시상했다. 


백패커는 수상자 모두에게 상장과 메달을 수여하고 ‘아이디어스’ 앱 우수작가 인증 마크와 인증 스티커를 비롯해 기념촬영 및 프로필 촬영 액자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작게 시작한 이번 행사가 앞으로 더 공신력 있는 이벤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며 “이 자리를 빌어 올 한해 ‘아이디어스’와 함께 해 준 작가분들과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현재 악세서리, 가죽공예, 도자기, 천연비누, 수제먹거리 등 총 5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년 거래액과 앱 다운로드 수 기준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온라인 마켓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