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8 (목)

스타트업

베리잼컴퍼니, GIF검색엔진 ‘베리잼’ 공식 론칭

GIF검색엔진 ‘베리잼’ 론칭
최신 움짤부터 감정, 아이돌 움짤까지 쉽게 검색, 공유가능
한국에 최적화 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



주식회사 베리잼컴퍼니(대표: 박승일)가 GIF검색엔진 ‘베리잼’ (vryjam: https://goo.gl/QcwvaK )’을 11월1일에 공식 론칭했다.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베리잼’을 내려받아, ‘배고파’, ‘웃겨’ 등 상황에 맞는 GIF(움짤) 를 검색한 후, 관련된 움짤을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 등 같은 메시지앱과 사회관계망서비스 (이하:SNS)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베리잼컴퍼니’는 ‘베리잼’베타 버전을 공개한 후, 사용자 테스트와 반응을 바탕으로 검색의 편의성과UI/UX(사용자환경과경험)를 대폭 개선했다.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고, 일상에서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게 하였다.  

여기에,대중적인 파급효과를 지닌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베리잼’을 통해 ‘헐’, ‘대박’, ‘감동이야’ 같은 리액션 움짤과 ‘사랑해’, ’어이없음’ 같은 감정움짤, 그리고K-POP, 스포츠, 패션 등 자신의 취향이 반영된 움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움짤을 사용할 수있다. 

 

현재까지, ‘베리잼’은 한국시장에 최적화 된 콘텐츠를 약26만건 확보한 상태며, 빠르게 콘텐츠 규모를 키워나가는 중이다. 최근 ‘페이스북’에서도 움짤을 검색해 바로 추가할수 있는 ‘GIF’ 버튼을 댓글창에 신설했는데, ‘베리잼’역시 여러 메신저앱과 SNS에서 움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있 도록  

 

 

자체API를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하여, 더 많은 사용자들이 움짤을 쉽게 사용하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제휴와 미디어 협업을 통해 K-POP, 예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나가고, 사용자들의 트렌드가 반영된 움짤을 제공하여이를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진출까지 염두하고 있다. ‘베리잼’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향후 웹서비스와 함께 iOS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베리잼 커뮤니케이션 채널 

App다운로드구글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ryjam.vryjam&referrer=ck%3d8853444%26sn%3d12766502677

홈페이지: http://www.vryjam.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vryja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vryja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