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7 (목)

스타트업

데일리금융, ISO27001 정보보안 인증 획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선제적 취득… 국제표준 보안 시스템 운영 공인 받아

l데일리금융그룹 내 전 사업부 정보보안 시스템 수준 향상시켜 나갈 것



사진 : 왼쪽부터)안인균 DNV GL 대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본부장


데일리금융그룹(대표이사 신승현)의 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확고한 정보보안체계 구축을 인정받았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6일 여의도 본사에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안인균 DNV GL 대표 등이 참석한 ISO 27001 수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는 각 나라마다 다른 산업과 통상 표준을 조율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 등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공인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이번 인증을 통해 그룹 내 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고객정보 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해 국제표준에 따른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확고히 했으며, 정보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개인자산 통합관리 앱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 중이다.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 본부장은 “현재 브로콜리는 약 25만 명 고객의 자산현황, 소비행태 및 재무상태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해당 데이터는 매우 큰 가치가 있고 고객정보 보호는 어떤 이유로도 타협할 수 없는 요소이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인증 취득 배경을 밝혔다.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당사의 보안체계가 글로벌 유수 금융기관의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그룹 내 전 사업부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높은 수준으로 운영하고, 고객정보 보호와 보안강화를 최우선으로 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금융그룹(DAYLI Financial Group)


데일리금융그룹(DAYLI Financial Group)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종합 핀테크 기업이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금융 플랫폼, 암호화폐 등이 핵심 사업부문이다. 금융혁신에 필요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금융을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