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금)

스타트업

상황 따라 자유롭게 한글로 도메인 주소 만드는, ‘니다닷컴’ 출시

1,000여 개 도메인 확보, 향후 기업 마케팅 전용 서비스 및 광고 대행 상품 선보일 예정
온라인 마케팅 기업 베타 테스트 결과, 영문링크 대비 3배 이상 클릭률 높아



한글의 우수함을 되새기는 한글날 주간을 맞아 의미 있는 한글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인다. 모바일유틸리티(대표 김태형)는 도메인 주소를 한글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서비스 ‘니다닷컴(http://니다.com)’ 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니다닷컴은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한글 URL로 바꿀 수 있는 한글 도메인 서비스다. 서술어가 문장 말미에 오고, ‘-니다’, ‘-에요’, ‘-해요’ 등의 대표적인 몇몇 어미로 모든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한글의 특징에 착안했다. 




사용자는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한글 URL을 만들 수 있다. 육아일기를 연재하는 블로그라면 ‘우리아이 육아블로그입.니다.com’으로 URL을 표현할 수 있다. 구직 활동 중인 사람이라면 ‘꼼꼼하고.친절한.서비스.운영자.com’ 으로 이력서를 연결할 수 있고, 수수료 없는 뱅킹 서비스를 출시한 기업이라면 ‘수수료.없는.모바일뱅킹.출시.com’으로 도메인 주소를 만들 수 있다.


‘니다.com’ 외에도 ‘에요.com’, ‘세요.com’, ‘해요.com’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한글 어미 도메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가기’, ‘하기’, ‘까지’, ‘할 때’, ‘할인 중’ 등의 마케팅 목적이 강한 어미의 도메인들과 ‘노노해’, ‘그뤠잇’, ‘스튜핏’, ‘안비밀’, ‘칭찬해’ 등 1020세대의 재미 요소를 반영한 신조어 도메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태형 대표


김태형 모바일 유틸리티 대표는 “한글의 재치 있는 문구를 더욱 맛깔 나게 살릴 수 있도록 1,000여 개의 도메인 주소를 확보했다”며 “한 온라인 마케팅 기업의 베타 테스트 결과, 영문 링크 대비 니다닷컴 링크 사용 시 클릭률이 3배 이상 높게 나오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니다닷컴은 15일까지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3개월 무료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후 개인과 기업 마케터 전용 상품을 구분한 가격대로 서비스를 세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