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 (금)

500 프랜차이즈

터피 어소시에이션 (Tuffy Association Corp.)…진화하는 차에 걸맞게 검사·수리도 첨단장비로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에 고객 호평
자동차 수리에 관한한 모든 업무 포함
초기 창업투자금액 23만2000달러부터



터피는 자동차 관련 수리를 전문적으로 해주는 프랜차이즈다.


▶역사

터피 에이미는 미국 경기가 호황기를 맞을 때인 1970년 자동차 머플러 수리업소를 차렸다. 그는 이어 '터피 오토 서비스'라는 종합 자동차 정비소도 오픈했다.

경기가 좋아 자동차를 구입하는 미국인이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수리분야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다.

그의 생각은 적중했다. 정확한 수리에 친절한 서비스를 가미한 터피 오토 서비스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최신 장비와 숙련된 수리공의 기술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비즈니스에 자신감을 얻은 터피는 창업 이듬해인 1971년 프랜차이즈를 선언하면서 전국적인 영업망을 개척해나갔다. 현재 오하이오를 중심으로 동부와 중부지역에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고 있다. 본사는 오하이오 톨레도에 있다.

▶가맹점 수

2015년 기준 미 전국에 165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해외에는 없으며 본사 직영점은 40개다. ▶전망과 취급업무

요즘 자동차는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면서 정비소의 테크닉은 정확한 진단과 수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터피는 이를 위해 첨단 검사장비를 구비하고 신기술로 무장된 자동차를 수리하고 있다. 터피 오토 서비스가 하는 일은 자동차 수리에 대한 모든 업무를 다 포함하고 있다.

에어컨, 얼라인먼트, 브레이크, 엔진 진단, 머플러시스템, 연료장치, 튠업, 오일 체인지, 파워 플러시 서비스, 서스펜션, 히팅&쿨링, 타이어 등 다양하다.

미국에는 수많은 자동차 수리업소가 50개주에 산재해 있다.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터피는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은 프랜차이즈로 유명하다.

프랜차이즈 업주가 자동차에 대한 상식이 없어도 된다. 본사에서 사업체 운영법을 가르쳐주고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터피는 12개월 또는 1만2000마일까지 워런티를 제공해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가맹비는 2만5000달러다. 계약기간은 15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창업 투자금액

규모나 지역에 따라 23만2000달러~43만4500달러가 필요하다. 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 라이선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열티는 매상의 1~5%다. 

▶마진

총 매상에서 인건비, 로열티, 재료비,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비즈니스 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 자동차 수리 프랜차이즈인만큼 이 분야에서 일했거나 관련 사업체를 운영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신청인의 순자산은 25만달러를 필요로하고 유동성 현금자산은 12만5000달러가 있어야 된다. 

▶교육

본사에서 3주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프랜차이즈 업소에서도 2주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기존의 로컬 프랜차이즈에서도 1주간의 실무현장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다양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프랜차이즈 오너의 30%는 두 개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한 유닛당 필요한 인력은 4~5명이다.

▶연락처

7150 Granite Cir. Toledo, OH 43617 


전화:800-228-8339 

www.tuffy.com 


출처:중앙일보 ( 박원득 기자 )

Reprinted by Permision  (url link)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