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랩스, ‘베트남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2024’ 개최

2024.08.12 21:51:22



베트남 마케팅 전문기업인 씨랩스가 오는 8월 24일 베트남 호민에서 ‘베트남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2024’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베트남은 최근 들어 생산 거점이 아닌 차세대 소비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데 시장 경쟁의 가속화로 인해 기업들의 마케팅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7,000만 명에 달하는 베트남 내 SNS 사용자를 겨냥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기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인공 지능과 빅 데이터 분석 등 새로운 기술 트렌드가 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서 향후 베트남 마케팅 트렌드를 보다 정확히 예측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세미나에서는 씨랩스를 비롯해 MEGAUS(메가어스), COLLABO X(콜라보엑스), THE V-PLANET(더브이플래닛) 등 한국과 베트남의 주요 마케팅 기업들이 참여하며 발표 연사로는 씨랩스 이주홍 대표를 비롯해 브이플래닛 이준호 대표, VINA Media의 Mike Phan 대표가 나설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마케터들은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2024년 베트남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성공적인 베트남 마케팅 에이전시 활용 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한국과 베트남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하는 심층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씨랩스 이주홍 대표는 “베트남 소비자의 구매력뿐 아니라 눈높이도 함께 올라간 만큼 브랜딩이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라며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이번 세미나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참여하는 마케팅 담당자를 비롯해 기업 내 주요 의사결정권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나 반드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연사 발표와 패널 토론 외에도 기업 전시 부스 및 현장 마케팅 컨설팅, 마케팅 직군 채용 상담회 등이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Jo Kim 기자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