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테나(goTenna) 는 뉴욕 브루클린에 기반둔 신생 테크 스타트업 으로 형제 듀오 다니엘라 페르 도모 (CEO)와 호르헤 페르 도모(CTO) 가 공등으로 창업한 회사이다 .
goTenna는 휴대 전화 서비스와 무선 LAN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에도 사람들이 자신의 통신망을 만들 수 있는제품이다 .
고테나 (goTenna)에 대한 아이디어는 2012 년 10 월 허리케인 샌디로 인한 정전으로 인해 수백만명이 통신장애를 당하는것을 보고 와이파이 나 셀폰 서비스에 엑세스 하지 않고도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직접 통신연결 할 수있는 새로운 통신 장치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고테나(goTenna)는 두 개의 디바이스가 한 쌍으로 판매되고 각각 블루투스를 통하여 스마트폰과 하나씩 연결되어 자율적인 신호를 생성하여 서로간 메시지를 보내고받을 수 있도록 할 수있게 하고 GPS가 오프라인 지도에 좌표를 나타낸다
사용자는 먼거리 이용만 아니라 너무 많은 네트워크로 와이파이 혹은 데이터 연결 혼란이 있는 경우 (음악 축제 나 스포츠 행사)에도 통신 할 수 있다. 또한 해외 여행 시에도 작동한다 .
고테나 (goTenna) 는 자연 재해와 기후 변화에 취약한 지역에 살고 수혜자들에게 첫 번째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연방 정부 보조금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고테나(goTenna)는 현재 아웃도어 의류와 용품을 팔고 있는 REI 에서 한쌍에 $199에 판매하고 있다 .
goTenna 주요 인물
다니엘라 페르 도모, 공동 설립자 및 CEO
다니엘라는 제품 개발에서 사용자의 취득 및 마케팅에서 비즈 de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할에서, 6 년동안 기술 벤처 기업에서 일했다. 다니엘라는 goTenna의 CEO로 그녀는 회사의 모든 비 엔지니어링 측면을 포함 goTenna의 비즈니스 측면을 이끌고 있습다.
호르헤 페르 도모, 공동 설립자 및 CTO
호르헤는 goTenna의 핵심 기술에 적용되는 특허에 시스템 아키텍트 이고 . 그는 데이터 분석가 및 솔루션 건축가로 일해 왔으며 goTenna의 CTO로서, 호르헤 개발 및 goTenna의 기술을 정제 제품 팀을 이끌고 있다.
기사및 사진제공 goTenna
웹사이트 www.goten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