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뉴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제5회 초기투자역량강화세미나 수강생 모집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초기투자 교육 ‘제5회 초기투자 역량강화 세미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미나는 지난 2022년 4월에 첫 론칭을 했으며, 오는 10월 23~24일에 제5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그간 세미나에는 초기투자기관의 백오피스 직원과 심사역 등 주로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하였다.


참여자는 초기투자 실무의 A to Z를 배우게 된다. △초기스타트업액셀러레이팅 △투자생태계현황 △기업가치평가 △투자조합결성 △심사역역량 △투자회수 및 EXIT 전략 △투자심사보고서 작성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고, 다양한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세션도 참여할 수 있다. 특별히 금회차에는 직접 투자심사 보고서를 작성 및 발표하는 세션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실무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번 세미나에는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 △빅뱅벤처스 구태훈 대표 △탭엔젤파트너스 주진영 이사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 △미라파트너스 박미라 대표 △인포뱅크 김종철 이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실무 스킬뿐 아니라 다양한 초기투자 인사이트 또한 공유할 예정이다.


KESIA 이용관 협회장은 “국내 스타트업 업계를 이끌고 있는 초기 투자기관들의 실무자들이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비전을 갖도록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향후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친밀도를 높여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에 기여하겠다”라고 교육 취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