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1 (일)

뉴스

세명대학교 ‘세명대학교 모의 IR 캠프’ 성료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 ‘세명대학교 모의 IR 캠프’가 2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아이리스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최하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이 운영하는 ‘세명대학교 모의 IR 캠프’는 투자시장에 대한 이해와 사업계획서 작성 등 전문멘토단의 1:1 컨설팅을 받기 위해 선정된 기업들이 참가하였다.


금번 모의 IR 캠프는 네오스프링 김석표 대표, MAPS특허법인 조욱제 대표, 비즈니케이션 김성일 대표, 코리아엔젤스 신영건 회장의 투자유치 및 크라우드펀딩 활용 방안과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투자유치 및 투자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참가기업들은 모의 IR 발표를 통해 아이디어 및 기술성, 사업성 등 사업의 구체화 등에 대한 IR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계획서에 관한 전문멘토단의 1:1 코칭이 이루어졌다. 기업들의 투자유치 및 성과 창출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대표 김석표)과 함께 모의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였다.


전문멘토단으로 참가한 코리아엔젤스 신영건 회장은 “기업들의 사업전략을 위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기업들이 투자시장에 대한 이해와 더 효율적인 사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신용국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금번 모의 IR 캠프에서 참가기업들이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통한 완성도 향상과 전문멘토단의 1:1 코칭을 통해 기업들의 IR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한편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우수한 자질을 갖춘 예비창업자와 신규창업자를 학내 창업에서 발굴하여 기술개발, 사업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와 효율적인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image credit : 네오스프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