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2 (금)

스타트업

포춘브레드 챗봇 서비스 오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챗봇으로 인기리 서비스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으로 서비스 중



캐릭터 챗봇 전문 개발업체 (주)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포춘 브레드 챗봇 아미뺑’을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춘 브레드 챗봇은 빵을 테마로 한 재미있는 심리 테스트 주제의 엔터테인먼트 챗봇으로 현재 페이스북 메신저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현재는 한국어판만 먼저 오픈하였고, 영어, 일어 등 다국어 버전도 준비 중이고 순차적으로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포춘 브레드 챗봇은 빵을 테마로 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적용하여 청소년 및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챗봇이란 메신저 일상 언어로 대화하는 채팅로봇의 준말로 별도 앱의 실행이 필요 없이 기존 메신저 플랫폼 등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여 최근 다양한 장르의 챗봇들이 등장하고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기존 텍스트 대화 중심 방식의 챗봇 형태에서 벗어나 캐릭터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이 재미있고 쉽게 사용 가능한 챗봇을 개발하고 있는 콘텐츠 개발사로, 다양한 주제의 캐릭터 챗봇을 시리즈로 오픈하여 사용자들에게 흥미롭고 유용한 챗봇 사용 경험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춘 브레드 챗봇 아미뺑 링크 주소

https://goo.gl/2y2Q55


image credits : 유니드캐릭터

유니드캐릭터 웹사이트 : http://www.youneedcharact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