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도, 도내 ICT융합 신기술개발 기업 지원을 위한 MOU 체결

ICT융합 분야 기업 제품개발 및 고도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 기대



1월 30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와 강원도(강원도지사 최문순)가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사업’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 기업 지원 사업’은 ICT 분야 신기술기반의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도내 기업들을 선별하고 시제품 제작 및 개발제품 고도화에 필요한 재원을 적극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사업장을 둔 ICT·SW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며, 기업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총 12개 업체에게 제작비 및 연구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3월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또한, 제작비 지원과 함께 IoT융합 개발자 워크숍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하여 기업들의 자가 혁신 및 기술 고도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도내 ICT융합 분야의 강소기업을 육성함으로써 국내·외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출과 성장 확대는 물론, 이에 따른 매출 증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도내 ICT융합 분야 기업들의 경쟁력이 한 층 높아질 것”이라며 “강소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