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9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MOCA Challenge' 참가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온라인 창업보육 프로그램인 ‘2018 MOCA Challenge’ 참가자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2018 MOCA Challenge’는 도내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발굴부터 보육,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창업입문, 네이버 스토어팜 입점, 마케팅 등 총 30시간의 관련 교육을 받게 되며, 전문가 멘토링과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으로 초기 창업 시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11월에 예정된 최종 경진대회를 통해 사업화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다.

참가대상은 도내 온라인 쇼핑몰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다. 구체적인 판매 아이템을 보유했으며 온라인 판매를 희망한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네이버 스토어팜에 입점한 새싹 등급 이상의 판매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도내 온라인 창업자 발굴 및 보육을 통해 초기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라인 창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MOCA(Mobile Commerce Acceleration)는 도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강원센터의 주력 사업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도내 중소상공인들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모바일 교육과 지원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도와 큰 호평을 받는 한편 중소상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프로그램과의 자세한 사항은 강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