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스타트업

온라인 쇼핑만 해도 수익이,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 출시

내가 공유한 상품 링크로 타인이 구매하면 수익 발생, 본인이 구매해도 판매 수익 생겨
메신저 창, 문자 메시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어디서나 상품 추천하고 수익 얻을 수 있어
일반인, 인플루언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 기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우먼스톡과도 제휴, 실질적 수익 발생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기대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은 온라인, 모바일 쇼핑을 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활용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이용하려면 먼저, 애드픽 회원 가입 후 애드픽 내 판매형 캠페인 페이지에 등록된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자유롭게 고른다. 이 상품의 페이지 링크를 애드픽의 특수 링크로 변환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한다. 본인이 직접 혹은 다른 사람이 이 변환링크를 클릭해 상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구매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얻는 서비스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본인이 구매해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사용법이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소규모 단체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문자 메시지로 링크를 전달해 구매가 이뤄져도 판매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 즉,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홍보 수익을 얻는 과정 없이도, 누구나 판매자가 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추천하고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은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만든 가장 쉬운 형태의 커머스 서비스”라면서 “그동안 선보인 서비스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기반해 마케팅 성과를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하지만, 이번 판매형 광고 상품은 일반인도 구매자, 판매자가 되어 부가 수익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예스이십사, 29CM, 꾸까 등 수십 여개의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소셜 커머스와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을 결합한 ‘우먼스톡’과 제휴해 우먼스톡 내 160개 카테고리의 2만 5천여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우먼스톡은 뷰티, 패션 인플루언서가 제품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와 사용 후기를 SNS 상에 올리고 이를 확산시키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광범위하게 퍼지는 양질의 리뷰 콘텐츠에 제품 판매 수수료를 제공하는 애드픽 서비스가 결합하면 실질적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드픽 판매형 광고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50만 애드픽 포인트를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등 다양한 회원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