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아만다, 구글플레이 추천앱 ‘구글피처드’ 선정

12/31까지 ‘구글플레이 2018 카운트다운 세일’ 세션에 노출
12/26~29, 사흘간 구글 플레이 메인 화면 상단에 추천앱으로 소개
구글피처드 선정 기념 유료 아이템 ‘리본’ 50% 할인 이벤트 올해 말까지 진행



한국 1위 데이팅 앱 아만다(넥스트매치 대표 신상훈, http://amanda.co.kr/)가 구글플레이 추천앱 ‘구글피처드’에 선정됐다.


구글피처드는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앱 중 이용자 평점, 사용성, 편리성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기반으로 전문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검증을 통해 선정한다. 특히 이번 피처드는 ‘구글플레이 2018 카운트다운 세일’로 인기 있는 주요 앱들을 선정해 연말 할인 이벤트를 병행한다.


아만다는 구글피처드에 선정돼 오는 31일(일)까지 ‘구글플레이 2018 카운트다운 세일’ 특별 세션에 노출되고, 26일(화)부터 29일(수)까지 구글플레이 메인 화면 상단에 추천앱으로 소개된다.


아만다는 구글피처드 선정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31일(일)까지 열흘간 리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안드로이드 유저 대상으로 진행되며, 1회 한정으로 리본 300개를 50%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리본은 아만다 앱 내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 ‘좋아요’를 보내거나 대화 신청을 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취하기 위해 필요한 유료 아이템이다.


넥스트매치 신상훈 대표는 “이번 구글피처드 선정을 통해 아만다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더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연애 문화를 올바르게 정착시켜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데이팅 앱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글로벌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 기준 국내 비게임 분야 앱 매출 4위, 데이팅 앱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아만다는 서비스 도입 초기부터 불건전 이용자를 가려내고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불량유저 신고’ 기능을 도입했다. 이어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대화방 생성 후 7일 이상 상대방의 대답이 없는 경우 이를 위해 소비된 리본(유료 아이템)을 전액 보상하는 ‘대화방 환불 시스템’과 ‘아는 사람 만나지 않기’ 기능을 도입해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편의 향상에 힘써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