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스타트업

클래스팅, 글로벌 TOP 10 Edtech 기업 선정



학교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클래스팅(CLASSTING)이 글로벌 TOP 10 Edtech Startup으로 선정되었다.


미국의 저명한 에듀테크(Edtech) 잡지 Education Technology Insights가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 세계 10대 에듀테크 스타트업에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클래스팅이 이름을 올렸다.


클래스팅은 학교와 학급 관리 도구로 시작하여 전 세계 15,000여개의 학교로 진출을 하였으며 올해는 학습보조도구인 클래스팅 러닝과 개별 학습을 돕는 클래스팅 러닝 AI를 오픈하며 세계적으로도 에듀테크 기업과 업계로부터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기존 미국과 유럽 위주로 형성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아시아의 한국 기업이 Top 10으로 선정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클래스팅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모든 나라의 교사가 더 나은 학교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클래스팅 웹사이트 : https://www.classting.com/


 

<클래스팅 소개>


클래스팅은 학교 교육 플랫폼으로 교사의 더 나은 교육을 돕고 학생, 학부모가 보다 학교 생활을 잘 할 수 있게 돕는다. 이를 위해, 교사가 보다 편리하게 학급을 관리하고 양질의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의 개별화된 수준과 성향에 따른 맞춤 학습을 제공하며,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학교 생활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2년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클래스팅은 현재 국내 최대의 학교 교육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초등학교 교사 2명 중 1명(51%)은 클래스팅 앱을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등에서 15,000여개 학교에서 4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소프트뱅크 벤처스, 파트너스 인베스트먼트, 삼성 벤처스 등은 클래스팅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비전에 공감해 75억원을 투자한 바 있으며 2017년 정부로부터 글로벌 스타 벤처로 선정이 되어 글로벌 진출 지원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