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동남아시아 3개국 그랜드 투어 진행

핑크퐁 유튜브 채널 조회수 50억회 달성 기념 동남아시아 3개국에서 특별 공연과 팝업스토어 진행
필리핀 해양동물보호단체(Save Sharks Network)로부터 공로상(Migo Sa Iho Award) 수상


12월 14~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 몰(Central Park Mall)에서 열린 핑크퐁 공연 모습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동남아시아 3개국 그랜드 투어를 통해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의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낸다.



12월 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원 우타마(1 Utama) 쇼핑몰에서 열린 핑크퐁 공연 모습.


스마트스터디는 12월 한 달간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남아시아 3개국(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을 방문하는 그랜드 투어를 진행한다. 해당 국가의 유명 쇼핑몰에서 동화구연과 율동체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핑크퐁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투어는 핑크퐁 유튜브 전채널 누적 조회수는 50억회 돌파를 기념해 동남아시아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현지 유통망을 개척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 '핑크퐁 상어가족'의 패러디 열풍이 주변 국가로 퍼지면서 동남아시아에서 핑크퐁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 콘텐츠인 ‘핑크퐁 상어가족’은 한국은 물론 필리핀에서도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로 선정되었다. 이달부터는 말레이시아 미디어 기업 ‘아스트로’ 와 협력해 동남아 최대의 VOD 서비스인 '온디멘드'에 핑크퐁 VOD 400여편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 원 우타마 쇼핑몰(1 Utama)에서 동남아 그랜드 투어의 포문을 연 스마트스터디는 12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샹그리라 플라자(Shangri-La Plaza), 로빈슨 몰(Robinsons Malls), 스타몰(Starmall)과 메가월드 라이프스타일 몰(Megaworld Lifestyle Malls) 등 총 4곳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의 진원지 인도네시아에서는 14일부터 17일, 그리고 19일부터 24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자카르타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 몰(Central Park Mall)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필리핀 투어 중이던 12일 현지 해양동물보호단체 세이브 샤크 네트웍스(Save Sharks Network)로부터 상어 보존에 대한 인식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Migo Sa Iho Award)를 수상했다.


한편, 핑크퐁 상어가족은 동남아시아에서 단순히 키즈 콘텐츠를 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필리핀 투어 중이던 12일 현지 해양동물보호단체 세이브 샤크 네트웍스(Save Sharks Network)로부터 상어 보존에 대한 인식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Migo Sa Iho Award)를 수상했다. 핑크퐁 상어가족 스페셜 해설 영상이 상어에 대한 대중의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상어의 생물학적 특징을 널리 알리는데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 사업 본부장은 “최초로 시도한 해외 그랜드 투어를 통해 핑크퐁을 영상으로만 접하던 동남아 현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뻤다”며 "이번 투어의 성공을 발판 삼아 내년에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주변 국가에도 진출해 성장 잠재력이 큰 아세안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